2017년 6월 6일 화요일

[블로그] 테마 선택하기 (2)

블로그를 개설했다면, 테마를 선택해야 하는데...
수많은 블로그에서 유명한 사이트들을 추천하는데....

개인적으로는 구글에서 검색해서 최신 업데이트 테마를 적용하는 것을 추천한다.
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...

  • 최신기술이 적용되었을 가능성이 높다. 
  • (한국 기준) 다른 사람과 중복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. 
  • 구글 검색을 통해 신뢰성이 높은 사이트로 접속 될 가능성이 높다.
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리해서 모두 맞을수는 없겠지만..
적어도 맞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. 

어쨌든..구글 검색은...안타깝게도 영어로 하는 것이 더 좋은데..추천 검색어는 

blog template을 기본으로 해서 간단한 것을 보고 싶다면 'simple' , 기술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주로 한다면 'tech'를 추가하여 검색한다. 



검색 제일 상단에 노출된 https://gooyaabitemplates.com/ 을 방문해 본다. 



이중에 한개를 클릭해 보면,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, 이 때 'Live Preview' 버튼이나 'Demo: See it live' 등을 누르면, 현재 사이트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내가 쓰고자 하는 목적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. 



그리고 나서 'Download' 버튼을 누르면, 템플릿 이름을 한 zip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..
이 중에 xml로 되어 있는 파일이 실제 적용가능한 템플릿이며, 이 파일을 단순히 업로드만 해주면 일단 페이지의 포맷이 모두 바뀌게 된다. 



단순히 업로드라 하면, 이전에 보았던 백업/복원 버튼을 통해서 적용이 가능하다.
이때 압축은 해제한 xml 파일만 업로드 한다.




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... 이미 어느정도 글도 올리고, 사용하고 있던 사이트라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다 틀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다. 왜냐면 각각 블로그마다 규격이나 사용하는 사이드바 내용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...그래서 가장 처음에 고민해 보고 많은 예제를 보고 자신의 목적에 맞는 것을 정하고 그 이후에 세부 사항들을 수정하는 것이 좋다.!!


참고로 현재의 블로그는 이 템플릿을 기본으로 작성되었다. 



다음으로는 제일 짜증..적용한 테마를 수정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.



0 개의 댓글:

댓글 쓰기

 
Copyright © . 쿠버네티스 전문가 블로그 - Posts · Comments
Theme Template by BTDesigner · Powered by Blogger